KT스카이라이프, 신임대표 후보에 이남기 전 청와대 홍보수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8일 정기주주총회 승인 후 공식 취임

[백나영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오늘 이사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대표이사 후보로 이남기씨를 선정했다.

이남기 후보자는 SBS 편성국장, 예능국장, 기획본부장, 제작본부장을 거쳐 SBSi 대표이사, SBS 콘텐츠허브 사장, SBS 미디어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했다. 지난해에는 청와대 비서실 홍보수석에 임명됐으나,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성추행사건으로 3개월여 만에 사임한 바 있다. 현재는 성균관대학교 문화융합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KT스카이라이프 측은 "복수의 헤드헌팅업체로부터 대표이사 후보자를 추천받고, 공정한 서류심사와 외부 전문가가 포함된 5명의 면접위원의 면접 심사를 거쳐 대표이사 후보를 최종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남기 후보는 40여년의 방송 경력을 지닌 최고의 전문가로서, 미디어 분야의 해박한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새로운 미디어 시장으로 전환을 선도할 수 있는 신성장 동력 확보, 방송·미디어 시장 전략 등을 마련하고 조직 역량을 한 곳으로 모아내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남기 후보는 오는 28일 제13기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출되게 된다.

/백나영기자 100n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스카이라이프, 신임대표 후보에 이남기 전 청와대 홍보수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