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강한 경기도 만들겠다" 경기지사 출마선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교통·주거·안전·교육·일자리 등 정책 공약 제시

[윤미숙기자] 새누리당 남경필 의원이 9일 "좋은 정치, 따뜻한 행정으로 강한 경기도를 만들겠다"며 6.4 지방선거 경기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남 의원은 이날 자신의 지역구인 수원시 팔달구 지동시장에서 출마선언식을 갖고 정책 비전과 경기 발전 청사진을 제시했다.

남 의원은 먼저 최근 생활고에 따른 자살 사건이 잇따르고 있는 점을 언급,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복지체계를 만들겠다"며 "따뜻한 행정으로 따뜻한 경기도를 만드는 따뜻한 도지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남 의원은 또 "좋은 정치로 좋은 경기도를 만드는 좋은 도지사가 되겠다"며 ▲광역전철 연장 및 광역버스 확충 ▲GTX 추가 건설 ▲공공임대주택 확대 ▲노후주거지역 재정비 ▲방과후 교실 확대 ▲경기청년펀드 구축 ▲일자리 창출 등 정책 공약을 내놨다.

중소기업·영세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는 등 도내 경제주체들의 상생 발전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남 의원은 "통일 대박을 준비하는 도지사가 되겠다"며 "통일 대박의 혜택이 경기도로 오도록 하고 세계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우수 기업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남 의원은 "경기도의 상대는 서울도, 충청도도 아닌 중국의 상해, 북경 일본의 동경 경제권 같은 거대 도시"라며 "경기도가 강해져야 대한민국이 성공할 수 있다. 경기도 경제가 살아나야 대한민국의 경제가 살아난다"고 강조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남경필 "강한 경기도 만들겠다" 경기지사 출마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