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유네스코 키즈 해외캠프'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2명의 초등학생에게 프랑스 파리 탐방 기회 제공

[박영례기자] "기아차가 프랑스에서 미래 꿈나무를 응원합니다."

기아자동차는 16일부터 24일까지 유네스코(UNESCO)한국위원회와 함께 '제 1회 유네스코 키즈 해외캠프'를 진행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유네스코 키즈 해외캠프'는 올해 처음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며, 지난해 8월 유네스코 키즈 국내캠프를 통해 최종 선발된 32명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한다.

대한민국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어린이들에게 국제 평화, 문화, 환경 등 다양한 주제와 관련한 심층 학습과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캠프에 이어 이번 해외캠프도 후원하게 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기아차의 사회공헌 활동인 '그린라이트(Greenlight)'의 일환으로, 이번 캠프 참가자 중 다수의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했다.

유네스코 키즈 해외캠프는 ▲유네스코·OECD 본부 탐방 및 강연 청취 ▲현지 학생들과의 문화 교류 ▲파리 소재 세계 문화유산 답사 ▲루브르 박물관 및 오르세 미술관 탐방 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유네스코 키즈 후원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국제적 식견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성장세대를 위한 활동을 펼쳐 미래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환경을 주제로 한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에코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함께 운영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등 다양한 유스(Youth)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차, '유네스코 키즈 해외캠프'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