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이웍스, 다우데이타와 모바일 광고·SNS 사업 협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블루투스 활용 거리 기반 광고 및 SNS 앱 사업 공동 수행

[김관용기자] 이케이웍스(대표 신동민)는 다우데이타(대표 정동철)와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스테이하이'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이케이웍스는 블루투스 활용 초정밀 거리 기반 광고와 SNS 애플리케이션 '스테이하이(Stayhi)'의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며 다우데이타는 인프라와 영업을 담당할 예정이다.

스테이하이는 블루투스를 활용한 초정밀 거리 기반 광고 및 SNS 애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 3P(People-People-Place)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하는게 특징이다. 이제까지 주로 기기 탐색 목적으로 사용된 블루투스로 사람과 사람을, 또는 장소가 사람을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가게의 포스(POS) 단말기에 블루투스 디텍터(Detecter)를 설치하면 가게 25m~50m 근처에 위치한 애플리케이션 유저들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보낼 수 있다. 또한 스테이하이는 소비자(앱 유저)가 거리나 쇼핑몰에서 별도의 검색없이 스마트폰으로 개인화 된 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신동민 이케이웍스 대표는 "스테이하이는 이케이웍스가 2010년부터 준비해 온 핵심 사업으로 다우데이타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원활한 사업 수행이 가능해질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해 많은 사람들에게 생활의 편리함과 가치를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케이웍스, 다우데이타와 모바일 광고·SNS 사업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