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현주기자] 콘텐츠 업계가 아이패드 신제품에 자사 전자책이나 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패키지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지난 16일부터 한국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가 한국 시장에 판매되기 시작하면서 콘텐츠 업체들도 이 기기를 결합한 패키지 상품 판매를 시작, 판매 호조를 누리고 있다.
알라딘은 16일 오전 9시부터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아이패드 에어 및 기출시된 뉴 넥서스7을 전자책 패키지 상품으로 3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알라딘의 패키지는 '토지' 패키지, '태백산맥' 패키지, '파운데이션' 완전판 패키지를 비롯해 정글만리, 제3인류, 강신주의 감정수업, 트렌드코리아 2014, 인생수업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알라딘에 따르면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패키지는 판매 개시 10분만에 초도 물량이 바닥났으며 물량이 비교적 많은 아이패드 에어 패키지도 판매 이틀만에 3분의 1 이상 소진됐다.
알라딘은 이번 태블릿PC 패키지 판매를 통해 전자책 일 판매 매출도 20% 이상 증가했다.
리디북스는 '리디샵'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제품에 '펭귄 클래식 세계문학 전집 세트', '대망 전권 세트', '이야기역사 시리즈' 등 콘텐츠를 결합한 상품을 최대 35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다.
이 회사는 지난주부터 아이패드 에어 및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기기결합 상품 판매 알림 예약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5천여건 이상의 알림 예약 신청을 접수했다.
리디샵은 패키지 판매 개시 후 앱푸쉬, DM, 문자 등으로 예약자들에게 알림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 여느때 보다 트래픽이 200~300배 가량 증가하는 등 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영어교육 콘텐츠 업체인 스터디맥스도 영어학습 프로그램 '스피킹맥스 마스터패키지'를 아이패드 에어와 함께 구입시 55만4천원 할인해주는 '스피킹맥스 아이패드 에어 결합 패키지'를 선보였다.
'스피킹맥스 아이패드 에어 결합 패키지'는 스피킹맥스 1년 이용권과 교재 17권으로 구성된 마스터패키지와 아이패드 에어로 구성된다.
스터디맥스 관계자는 "아이패드 에어 패키지 판매 개시 후 이틀동안 일매출이 전주 대비 두배 상승했다"고 밝혔다.
콘텐츠 업계 한 관계자는 "기기들의 성능이 좋아지고 양질의 e러닝 콘텐츠나 전자책도 점점 풍부해짐에 따라 태블릿PC 기반의 콘텐츠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