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베트남 문화축제 후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기수기자] 금호타이어는 지난 27일 대전 충남대학교에서 열린 '제3회 베트남 문화축제'를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에 체류 중인 베트남 교민들과 문화교류 촉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팜 후우 치 주한 베트남 대사를 비롯해 국내 거주 중인 베트남 교민, 다문화 가정, 지역주민 약 2천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래자랑과 베트남 전통요리 전시, 퀴즈 이벤트, 호치민시 공연단의 특별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금호타이어는 캐릭터 '로로'와 함께하는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도 실시하고, 해당 이벤트에 참가자에게는 타이어 모양의 줄자를 증정했다.

<사진=박유성 HR담당 상무(뒷줄 중앙), 최범진 경영지원팀장(뒷줄 맨 오른쪽)과 베트남 교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출처=금호타이어]

특히 이날 금호타이어는 그간 진행했던 베트남 교민 대상 활동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베트남 교민회 지원에 대한 협약(MOU)' 체결 후 문화페스티벌, 한국어 교실을 운영하고 올 초에는 '한국-베트남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프로그램'을 실시해 총 10가족에 대해 5박 6일 일정의 모국 방문을 지원한 바 있다.

박유성 금호타이어 HR담당 상무는 "베트남 교민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융화되고, 고국에 대한 향수를 달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베트남 교민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이들의 정착을 돕고 양국의 우호증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호타이어, 베트남 문화축제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