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 위한 신제품 발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실버몬트 마이크로 아키텍처 기반 아톰 C2000 프로세서 제품군 공개

[김관용기자] 인텔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들을 위한 새로운 데이터센터 제품과 기술을 5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제품은 마이크로 서버와 콜드 스토리지 플랫폼용 SoC 디자인(코드명 아보톤)과 엔트리 네트워킹 플랫폼용 SoC 디자인(코드명 랭글리)으로 구성된 2세대 64비트 인텔 아톰 C2000이다. 인텔 아톰 C2000은 1세대 제품군 출시 9개월여 만에 공개된 것으로 22나노미터(nm) 트라이게이트 SoC 공정의 실버몬트 마이크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인텔 아톰 C2000 제품군은 최대 8개의 코어와 통합 이더넷을 제공하며 CPU가 최대로 소비하는 전력량(TDP)은 6~20와트(W) 수준이다. 또한 이전 세대 기술보다 8배가 증가한 최대 64GB의 메모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인텔은 윈드리버와의 협력으로 서버의 고밀도화 및 저전력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용 인텔 이더넷 스위치 FM5224 실리콘을 발표했다.

인텔은 이더넷 스위치 FM5224 실리콘과 윈드리버의 오픈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수트 간의 조합을 통해 데이터센터 SDN용 솔루션을 만들어냈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 서버용으로 특별히 개발된 2.5GbE 고밀도 이더넷 스위치 솔루션이다.

인텔 이더넷 스위치 FM5224 실리콘 기반 스위치는 최대 64개의 마이크로 서버와 연결돼 30% 향상된 노드 밀도를 제공한다. 올해 초 공개된 인텔 오픈 네트워크 플랫폼 레퍼런스 디자인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텔,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 위한 신제품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