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모바일 보육서비스 '니어키즈'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국 100여곳 어린이집에서 시범서비스

[정은미기자] SK플래닛은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플래닛엑스(PlanetX)'를 통해 '니어키즈(Near Kids)'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발표했다.

'니어키즈'는 어린이집·유치원 등 보육시설과 학부모간의 쌍방향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모바일 보육서비스다.

어린이집·유치원 등 보육시설과 제휴해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무선통신) 태깅을 통한 실시간 등하원 관리 ▲공지사항·포토앨범·원아수첩 등 스마트알림장 기능 ▲셔틀버스 도착안내·투약·귀가동의요청·미아신고 등 인터렉티브(Interactive)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오피스 기능을 추가로 제공해 보육시설의 운영비용절감 및 편의성도 높였다.

특히 모바일과 웹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호환성을 제공해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언제든지 접속 가능한 실시간 서비스가 제공된다.

SK플래닛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비단서머힐 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전국 100여 곳의 어린이집에서 '니어키즈'의 시범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플래닛은 관계자는 "'니어키즈'는 사내벤처 프로그램 '플래닛엑스'를 통해 출시된 다섯번째 서비스로 향후 지자체 및 대형 어린이집 체인들과 협의를 통해 제공처를 확대하고 보육관련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통합 보육 서비스로서의 기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플래닛, 모바일 보육서비스 '니어키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