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영, 장유미 기자]◆CJ제일제당-이마트, CJ ONE포인트 사용·적립 서비스 도입
CJ제일제당은 이마트와 협업해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로서 기존에 CJ 계열사에서 활용하던 CJ ONE 포인트를 8월 1일부터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도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이 CJ제일제당 제품 구매시 CJ ONE카드를 제시하면 1,000 포인트 이상부터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CJ제일제당 제품 구매 금액의 0.2%는 CJ ONE 포인트와 이마트 포인트로 중복 적립된다.
CJ ONE 카드는 현재 회원수가 약 1,400여만명이며, 이마트의 멤버십 가입 고객 수는 1,900만명에 이른다. CJ제일제당과 이마트측은 20대에서 50대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게 되면서 고객층이 보다 넓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마트 인근에 위치한 CGV와 뚜레쥬르 등 CJ ONE 포인트를 활용하는 매장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 LG생활건강, '페리오 46cm 펌핑 치약' 출시
LG생활건강은 일반 튜브 타입의 치약처럼 짜서 쓸 필요 없이 간편하게 눌러쓰는 펌프 치약으로 사용이 편리한 ‘페리오 46cm 펌핑 치약’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구취 등 다양한 입속 고민을 해결하고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준다.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양치질을 할 때 물을 묻히지 않아도 풍성한 거품을 내며, 상쾌한 향이 입안 가득 시원하고 개운한 느낌을 전달해준다.
블루, 그린, 오렌지 3가지의 컬러풀한 색상과 원뿔 모양의 감각적인 제품 패키지 디자인이 욕실을 개성 있는 공간으로 꾸며준다. 대용량이어서 오래 쓸 수 있고, 부피가 작아 좁은 욕실에서도 보관이 용이하다.
◆당 함량 낮은 생자몽 주스로 하는 덴마크 다이어트 유행
최근 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대표 최현숙)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시중에서 판매되는 58개 주스 중 33%인 19개 제품의 당류 함량이 콜라보다 많았다고 한다. 특히 19개 주스의 당분 함량은 하루 권장치의 절반에 육박해 많은 양을 섭취하면 비만이나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이 큰 것으로 지적됐는데, 자몽주스의 당분 함량은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나,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자몽의 효능이 주목을 받으면서 자몽과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구성된 식단을 2주 동안 빠짐없이 섭취해 체중 감량 효과 볼 수 있도록 한 덴마크 다이어트가 유행하고 있다.
자몽은 위를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천연식욕 억제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100g당 30Kcal로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쓴맛을 내는 ‘나린진(naringin)’이 몸 속의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켜 탄력 있는 몸매를 가꾸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이뇨작용을 촉진,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부종을 완화시켜 준다.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의 노화를 막고 탄력도 높아 피부미용에도 좋다. 특유의 쌉싸름한 풍미 때문에 섭취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 많은데, 이럴 때에는 이럴 때에는 생자몽 대신 간편하게 주스를 마시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된다.
플로리다 내추럴(Florida’s Natural) 자몽주스는 향료, 색소 등 인공첨가물은 물론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생자몽을 그날 바로 짠 프리미엄 주스로, 신맛이나 쓴맛이 적으면서 상큼한 자몽의 단맛이 그대로 전한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만나볼 수 있는 100% 생자몽을 바로 짠 주스로, 풍미가 뛰어난 플로리다산 자몽 3개 반이 750ml 한 병에 들어있다. 우수한 맛과 품질, 농부가 직접 만들었다는 신뢰성을 바탕으로 미국 프리미엄 주스 시장에서 판매율 1위를 지켜오고 있으며, 국내 출시 이후 강남 등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강남권 백화점 및 SSG등 프리미엄 마켓에서는 오렌지보다 자몽주스가 더 많이 팔리고 있다. 전국 프리미엄 마켓과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구입 가능하다.
◆성지, 포르투갈 판매1위 맥주 '수퍼복' 출시
맥주수입사 성지(대표 이은숙)는 포르투갈 판매 1위의 플레이버 맥주 '수퍼복(SUPER BOCK)'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수퍼복은 영하 2도에서 7일간 숙성하는 '세븐 쿨링 드라이 공법(7 Cooling Dry)'으로 일반 맥주보다 상쾌하고 깔끔한 게 특징이다. 또 포르투갈 청정지역의 최상급 맥아(몰트 100%)와 엄선된 아로마 홉만을 사용했다.
또 제품의 신선함과 깨끗함을 더욱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 산소 접촉을 최소화하는 기술인 산소차단공법(Air Blocking System)을 사용해 맥주의 강렬한 첫인상과 함께 청량감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야크, 대국민 전기절약 프로젝트, '쿨투(COOL-TWO)' 캠페인 진행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사상 최악의 전력위기가 예상되고 있는 2013년 8월 한달 간, 절전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함께 동참하여 대한민국 온도를 2도 내리는 대국민 전기절약 프로젝트, '쿨투(COOL-TWO)'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COOL-TWO' 캠페인은 본사(매장) 에서 지키는 사내캠페인, SBS 라디오 파워 FM 컬투쇼와 함께 나만의 절전아이디어 공모, SNS 프로모션(절전 관련 포스터 제작 이벤트) 등 3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본사에서는 반팔 셔츠, 노타이, 반바지 등의 쿨비즈 제품을 적극 권장을 통해 남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퇴근 시간 이후에 컴퓨터, 에어컨 등의 사용을 중단하기 위해 칼 퇴근 캠페인도 함께 사내 절전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장에서는 피크시간(2시~5시) 냉방기 가동 및 전열기구 사용을 자제하고, 실내 온도 26°C를 유지하고 있다.
SBS 라디오 파워 FM '두시탈출 컬투쇼'와 함께 8월 30일까지 에너지 절약 동참 캠페인도 벌인다. 전기 사용량이 가장 많은 시간인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에 방송되는 컬투쇼 홈페이지(http://radio.sbs.co.kr/cultwoshow)에서 ‘대한민국의 온도를 2도 내린다.
'Cool Two 캠페인'이라는 이름으로 '나만의 절전 아이디어'를 사연으로 받고 있다. 기발하고 좋은 절전 아이디어는 전국민에게 소개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권유하고, 사연이 채택된 분에게는 블랙야크 그늘막텐트와 쿨스카프 등을 증정한다.
한편, 12일부터 블랙야크 페이스북에서는 사전 제작된 포스터 배경 이미지 또는 사용자가 직접 이미지 등록하여 나만의 절전 포스터를 만드는 '블랙야크 절전 공작소' 이벤트를 시작한다. 전기절약 실천 및 한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아이디어 문구 입력한 후 선택한 배경 이미지와 문구 자동 합성 후 갤러리 등록하는 과정으로, 손쉽게 컨텐츠를 구성할 수 있다. 투표를 통해 레인코트(2명), 아쿠아슈즈(2명), 그늘막(3명), B미리암티셔츠(5명), 모자+팔토시세트(10명)를,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50명) 아이스커피(100명)를 증정한다. 오는 30일까지 응모 받고 다음달 4일 발표 예정이다.
/유주영기자 boa@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