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 대학생 창업 지원 나섰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네오플라이 프로그램 통해 썸머 캠프·창업 멘토링 등 진행

[이부연기자]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28일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하는 투자 프로그램 '네오플라이'를 통해 대학생 창업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발표했다.

네오플라이는 지난 27일 대전에 위치한 카이스트(KAIST, 한국과학기술원)를 방문해 게임, 보안 등 모바일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는 동아리 3곳에 1천만 원 상당의 PC를 기증했다.

이와 함께 네오플라이는 여름방학기간 동안 대학생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다양한 아이디어를 현업 개발자들과 함께 구현해보는 '네오플라이 썸머 캠프'도 진행한다.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최대 15개 팀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오는 7월15일부터 8월30일까지 7주간 판교 네오플라이센터에서 참가자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직접 개발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이 기간동안 네오위즈게임즈 개발자들의 멘토링을 받게 되며, 실제 현업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후 캠프 참가자들이 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인터넷 등 네오위즈홀딩스 계열사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네오플라이는 이 외에도 대학생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맞춤형 창업 멘토링,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정기적인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권용길 네오위즈게임즈 네오플라이센터장은 "건강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젊은 세대가 도전 정신과 기업가 정신을 가지고 창업에 나설 수 있어야 한다"면서 "네오플라이 역시 대학생들의 창업활동에 더욱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오위즈게임즈는 네오플라이를 통해 스타트업 발굴과 함께 창업활동을 지원하고 하고 있다. 네오플라이센터에는 현재 음악, 여행, 교육,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서비스를 시작한 9개 업체가 입주해 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오위즈게임즈, 대학생 창업 지원 나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