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웅서기자]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는 1/2 타입 엑스모어 풀HD 3CMOS 센서를 채용한 XDCAM 캠코더 PMW-300의 출시할 예정이라고 17일 발표했다.
신제품 PMW-300은 유연한 세미 숄더 마운트 캠코더를 필요로 하는 방송, 이벤트, 프로덕션, 저 예산 영화, 기업 등 광범위한 제작 환경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PMW-300은 저 노이즈 센서 기술을 바탕으로 저조도에서도 노이즈를 효율적으로 억제해 보다 깨끗한 고해상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EX-마운트를 통해 1⁄2인치 및 2⁄3인치 렌즈와 광범위하게 호환돼 다양한 렌즈로 촬영이 가능하다. PMW-300에 사용할 수 있는 렌즈는 14배 줌 렌즈와 16배 줌 렌즈로 포커스링을 포함하고 있어 오토 및 수동 포커스 모드 간 빠른 전환이 수월하다.
디스플레이는 3.5 인치 LCD를 장착했다. 더불어, HD-SD/SDI 외에 HDMI 출력을 지원하여 방송 장비뿐 아니라 컨슈머 장비와도 연동할 수 있다.
PMW-300은 또, 회전식 핸드 그립을 포함한 세미 숄더 타입으로 장시간 녹화에도 보다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강화된 마그네슘 메탈 바디로 내구성을 높였으며 소니 프로페셔널 SxS 메모리 카드 외에도 SD카드, 메모리스틱 및 XQD카드에 다양하게 녹화가 가능하다.
PMW-300의 14배 줌렌즈 모델은 2013년 10월에 발매 예정이며, 16배 줌 렌즈 모델은 모델은 2013년 내에 출시 예정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PMW-300은 다목적 세미 숄더 마운트 XDCAM 캠코더로 대형 센서와 렌즈 교환식 시스템이 적용돼 광범위한 제작 환경에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며 "세미 숄더 마운트 캠코더를 필요로 하는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고성능 제품"이라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