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트럭버스용 프리미엄 타이어 4종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영은기자]

한국타이어가 트럭버스용 프리미엄 타이어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11일 금산공장에서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신상품 발표회를 가졌다고 12일 전했다.

한국타이어 임직원을 비롯해 TBX(Truck Bus Express) 등 트럭버스타이어 전문점 대리점주 135명이 참석한 이번 발표회에서는 신상품 4종에 대한 설명과 함께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생산공정 견학이 이뤄졌다. 또한 한국타이어 테스트트랙에서의 시승회를 통해 대리점주들이 직접 신상품 4종의 젖은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소음 등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에 출시된 신상품 4종은 중장거리 운행 성능에 최적화된 ‘AH33’, 후륜 전용 프리미엄 타이어 ‘DH33’, 장거리 주행에 강한 저연비 타이어 ‘AL10’, 뛰어난 내구성으로 고하중에 강한 ‘AH15(18P)’ 등이다.

기존 ‘AH22’의 강점으로 호평 받았던 마일리지 성능을 한층 더 향상 시킨 ‘AH33’은 내구성과 조종안정성을 강화했고, ‘DH33’은 최신 구조 설계기술을 적용하여 주행 시 최적의 노면 접지 형상을 유지해 마모 성능을 대폭 높였다.

또한 ‘AL10’는 고유가 시대에 알맞은 저연비 타이어로서 트레드 디자인을 최적화하여 편마모 발생을 방지하고 장거리 고속주행 시 안정된 승차감을 제공한다.

기존 상품에서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AH15(18P)’는 비드부(타이어를 림에 고정하는 부분) 구조를 변경하여 내구성과 재생성을 향상시켰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승용차용 타이어와 함께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도 국내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이고 안목 있는 R&D투자를 통해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트럭버스용 프리미엄 타이어 4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