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스마트 고객센터 '위미' 앱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화, 이메일 등 채널 탈피, 실시간 소통을 지향

[이부연기자] 위메이드는 모바일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위미'를 구글 플레이마켓에 출시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위미 앱은 위메이드 모바일 게임을 즐기며 발생하는 문의사항과 이용자들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1:1(일대일), 1:N(일대다), N:N(다대다) 고객지원 서비스를 선보인다.

'문의하기' 메뉴를 통해 가능한 1:1문의는 온라인 환경에서 활용하던 고전적 질의응답 방식에서 벗어나, 카카오톡PC 버전 등의 메신저를 이용해 실시간 답변을 제공하는 밀착형 서비스를 시행한다. 또한 답변에 대한 푸쉬 알림 기능을 비롯한 맞춤형 피드백도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1:N서비스인 FAQ(질문답변)는 자연어검색지원 및 인공지능을 활용한 대화형 FAQ를 채택하고, N:N 서비스는 '친구구함' 메뉴를 통해 이용자들이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등으로 실시간으로 서로 묻고 답해 정보의 교류도 가능하게했다.

위메이드 운영본부 이세민 본부장은 "전화와 이메일로 응대하던 온라인 시대의 전통적인 고객지원 방식도, 급변하는 모바일 시대 흐름에 맞춰 환경에 최적화해 진화된 고객응대로 바뀌어야 한다"면서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런칭 시스템 구축을 통해 성공사례를 만들어 가장 스마트한 서비스를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 스마트 고객센터 '위미' 앱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