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중소 모바일게임 글로벌 시장진출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음달 25일 신청 마감 … 오는 17일 사업설명회 열어

[이부연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이 국내 중소 모바일게임 개발사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2013년도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 사업 참여 업체를 다음달 25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발표했다. 관련 사업설명회는 오는 17일 성남산업진흥재단에서 열린다.

모집대상은 iOS,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해 2014년 5월까지 글로벌 서비스가 가능한 모바일 게임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총 17개 이상을 선정하고 ▲ 제작비 ▲ 품질인증(QA) ▲ 번역 ▲ 테스트 ▲ 서버 ▲ 마케팅 등 퍼블리싱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퍼블리싱 업무는 국내 전문 퍼블리셔가 담당하게 되는데,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 업무를 담당할 3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펴블리셔는 최소 20억에서 최대 34억 원까지의 개발선급금도 이 사업의 지원 대상 개발사들에게 투자하게 된다. 대신 투자한 개발사의 모바일 게임 마케팅 등 퍼블리싱 업무를 위해 총 30억 6천만원을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지원받는다.

퍼블리셔 업체가 개발선급금을 투자함에 따라 개발사와 퍼블리셔 간의 수익배분이 이뤄진다. 개발사가 개발선급금을 1억2천만원 받을 경우, 8(개발사):2(퍼블리셔), 2억 원을 경우에는 7(개발사):3(퍼블리셔)의 비율로 수익이 배분된다.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개발력을 보유한 국내 중소 모바일게임 기업들에게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성공사례를 창출해 우수 인력들의 모바일게임 분야 창업을 촉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중소 모바일게임 글로벌 시장진출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