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TV, 英인터텍 인증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색 정확도, 명암비, 색 재현력, 균일도 등 평가

[박웅서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자사의 곡면 올레드(OLED) TV(모델명 EA9800)가 영국에 본사를 둔 국제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QPM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발표했다.

QPM 인증은 인터텍이 직접 테스트를 진행해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구현한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인터텍은 LG 올레드 TV에 대한 ▲색 정확도 ▲명암비 ▲색 재현력 ▲균일도 ▲시야각 등 다양한 화질 항목을 평가해 인증서를 발행했다.

LG전자는 "기존 올레드 기술의 단점과 한계를 극복한 WRGB 방식으로 세계 최초 55형 올레드 TV 출시에 이어 이번 화질 인증으로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LG 고유의 'WRGB 방식'은 기존 적·녹·청(RGB) 각각의 빛을 내는 유기발광물질들이 서로 분리·구분돼 각각의 발광소자에서 빛을 내는 방식에 백색(White)광을 추가한 것이다. 백색광이 RGB 컬러 필터를 거치면서 RGB 컬러가 구현된다.

또 빛을 한번 더 정제해 고르게 분산시키는 '컬러 리파이너' 기술로 폭넓은 시야각을 확보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LG전자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3' 전시회에서 곡면 올레드 TV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앞서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는 '2013 레드닷 디자인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당시 LG는 이 제품 3대를 나란히 전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오목하게 휘어진 곡면 스크린이 탑재된 곡면 올레드 TV는 시청자 눈과 화면 중심부 및 측면까지의 각 거리를 동일하게 해 화면왜곡을 최소화한다.

LG전자 TV연구소장 박상희 상무는 "이번 인증은 고객에게 최상의 화질을 제공하기 위한 일괄된 목표로 이뤄낸 결과"라며 "WRGB 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경쟁에서 주도권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올레드TV, 英인터텍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