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외관 싹 바꾼 '싼타페 튜익스 팩'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기수기자] 현대자동차는 개성있는 외관과 주행성능을 높인 '싼타페 튜익스(TUIX) 팩'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튜익스'는 커스터마이징의 다른 표현인 튜닝(Tuning)과 혁신·표현의 의미를 가진 이노베이션(Innovation)·익스프레션(Expression)의 합성어로 현대차가 지난 2010년 선보인 차종별 커스터마이징 브랜드다.

아반떼, 벨로스터, 쏘나타, 투싼ix 등 주요 차종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별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싼타페 튜익스 팩은 ▲고성능의 외관 이미지를 구현한 '바디킷'▲19인치 오즈 휠 및 미쉐린 타이어 ▲제동성능을 한층 높인 '브렘보 브레이크 킷'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한 '스포츠 서스펜션 킷' 등 총 4개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바디킷 패키지는 차량 앞·뒤·측면에 스커트를 장착하고, 전용 디자인된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세련되면서도 과감한 외관 스타일을 구현했다.

19인치 오즈 휠 및 미쉐린 타이어 패키지는 이탈리아 명품 휠 제조업체인 오즈의 오즈 레이싱 휠과 고성능 미쉐린 타이어를 장착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향상된 주행감을 제공한다.

브렘보 브레이크 킷은 제동 시 발생 열을 쉽게 식혀 주는 타공 디스크를 적용해 제동성능을 높였다. 스포츠 서스펜션 킷은 고성능 쇽업쇼버와 독일 H&R의 스프링을 적용해 단단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싼타페 튜익스 팩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차량 계약시 원하는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주문하면 된다.

차량 출고 후 추가 구매·장착 서비스는 현대차 정비망인 블루핸즈와 블루멤버스 웹사이트(http://blu.hyundai.com)를 통해서도 곧 서비스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동차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과 멋을 표현하려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 신차를 중심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능·외관 싹 바꾼 '싼타페 튜익스 팩'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