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기능성 게임 MOU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동용 자기조절능력 향상 게임 사업화

[이부연기자] 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회장 임윤택)와 아동용 자기조절능력 향상 게임 '마인드 비타민'의 사업화에 관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마인드 비타민'은 엠게임이 지난 2011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서울대 의대, 인제대 의대, 대한태권도 협회 및 하드웨어 업체와 함께 개발해 온 어린이의 주의력 및 행동조절 능력 향상을 위한 체감형 기능성 게임이다.

엠게임은 이번 제휴를 통해 태권도를 소재로 체감형 기능성 게임인 '마인드 비타민'을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와 협력하여 협회 산하의 단체와 태권도 도장 등에 공급할 예정이다.

게임 화면과 동작을 인식하는 장치로 구성된 '마인드 비타민'은 아동이 직접 모션 인식을 위한 4D 장비를 장착한 후 화면 속 게임 캐릭터가 되어 팔, 다리를 이용한 태권도 동작으로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는 방식이다. 기존 놀이를 통한 치료보다 자발적 참여와 몰입도가 높아 아동의 자기 조절 능력에 필요한 주의력, 판단력 향상에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엠게임 곽병찬 본부장은 "'마인드 비타민'은 게임을 즐기는 자체로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는 기능성 게임으로 현재 여러 기관을 통해 테스트 및 효과 검증이 진행되고 있다"며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와 협력을 통해 아동들의 자기조절능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전파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인드 비타민'은 지난 2012년 5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IT쇼 'WORLD IT SHOW 2012'에서 체험판을 공개해 아동들의 성장, 교육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엠게임-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기능성 게임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