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중소기업 위한 업무시스템 '네이버 웍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00인 이하 중소기업에 사내 시스템 무료

[김영리기자] NHN의 네이버는 300인 이하 기업이나 개인이 보유한 도메인만으로 네이버의 메일·캘린더·주소록을 사내 업무 시스템으로 무료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 웍스(works)'를 4일 선보였다.

네이버 웍스에서는 도메인 당 최대 300명의 구성원을 초대할 수 있다. 이용자가 abcd.com이라는 도메인을 보유하고 있다면 네이버 웍스를 통해 master@abcd.com이라는 메일 주소도 만들 수 있다.

네이버 웍스 구성원들은 5GB의 메일 기본 용량에 10GB를 추가로 제공받으며, 캘린더와 주소록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때문에 사내 시스템 구축 비용이 부담스러운 중소기업·벤처·1인 기업 등의 업무용 시스템으로 유용할 전망이다.

네이버 웍스는 PC 뿐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네이버 메일앱이나 모바일 웹을 통해 메일 확인 및 작성이 가능하고, 네이버 웍스의 공유 캘린더를 보려면 네이버 캘린더 앱이나 웹을 이용하면 된다. 구성원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주소록은 이달 중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 기능형 서비스실 경성민 부장은 "네이버 웍스는 이미 NHN의 사내 시스템으로 활용되며 업무시스템으로 충분히 검증이 이루어진 상태"라며 "네이버의 메일·캘린더·주소록의 편의 기능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별도의 비용 없이 완성도 높은 업무 시스템을 갖추고 싶은 300인 이하 사업자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 중소기업 위한 업무시스템 '네이버 웍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