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KB국민은행, '中企 글로벌화 공동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기수기자] 코트라는 18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KB국민은행과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화 공동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높은 우량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키로 했다.

코트라의 '월드챔프 육성사업'과 KB국민은행의 '히든스타 500'에 선정된 국내 기업들은 해외시장에 진출시 두 기관이 제공하는 금융·비금융서비스를 모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공공기관인 코트라와 민간 금융기관인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장과 고용 잠재력이 높은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화를 촉진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민관 협업의 성공모델을 만들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찬근 KB국민은행 부행장은 "코트라의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에 KB의 수출입금융·해외투자금융·환 관리·경영컨설팅 등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서비스를 연계하면 우량 중소·중견기업이 성장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기훈 코트라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은 "전략시장 맞춤형 마케팅,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 대·중·소 해외 동반진출, 투자 유치, 해외 인수합병(M&A) 지원 등 전사적인 역량을 결집해 국내기업 생태계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트라-KB국민은행, '中企 글로벌화 공동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