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스토어 "입맛에 맞는 콘텐츠 추천해드려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T스토어 3.0 출시

[김영리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의 'T스토어'가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기능과 멀티미디어 콘텐츠 바로보기 기능이 강화된 'T스토어 3.0'을 4일 선보였다.

새롭게 개편된 T스토어는 SK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대용량 데이터 마이닝 알고리즘 분석 기술을 적용한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우선 T스토어 첫 화면에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인 '앱코디' 기능이 탑재됐다. '앱코디'는 T스토어 이용자의 과거 구매이력과 동일 콘텐츠 구매자들의 구매이력을 종합해 40만여 건의 T스토어 콘텐츠 중 구매 연관도가 높은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추천하는 서비스다.

T스토어 이용자의 연령, 계절, 시간대, 기분 등 상황에 맞는 '테마추천' 기능도 선보인다. '테마추천'은 사용자 별 상황에 연관된 콘텐츠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로, 검색어를 입력하는 것보다 지능화, 개인화된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다.

화면 UI를 이용자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자주 이용하거나 관심 있는 콘텐츠 카테고리를 T스토어 초기화면에 바로가기로 등록할 수 있다.

이 밖에 최신영화, 방송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한번의 터치로 최대 3분간 미리 볼 수 있는 'T플레이' 기능도 탑재됐다. T플레이에서는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 웹툰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T스토어의 최신버전은 T스토어 접속 시 자동 업그레이드 된다. SK텔레콤용 갤럭시S3 LTE기종을 시작으로 이용 대상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SK플래닛 박정민 스토어 사업부장은 "앞으로도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플레이 그라운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T스토어 "입맛에 맞는 콘텐츠 추천해드려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