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대선후보 ICT 정책 검증 토론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5일 국회 의원회관서

[강은성기자] 국회에서 '대선 후보들의 ICT 공약에 대한 전문가들의 생각'이라는 주제로 두 대선후보의 ICT공약을 검증 및 토론하는 포럼을 개최한다.

오는 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8대 대선 후보들의 ICT공약에 대한 정책토론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계각층의 정보통신 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문가적 안목에서 각 후보가 제시하는 ICT 공약을 다양한 관점에서 검증하게 되며, 특히 차기정부의 ICT 거버넌스를 비롯해 ICT산업과 융합 정책, 경제 정책, 글로벌 정책, 연구인력 양성 정책, 지역 정보화 정책, 복지문화 정책 등을 중점 논의할 예정이다.

정태명 교수(성균관대 정보통신공학부)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윤창번 김앤장법률사무소 고문이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측의 대선공약을, 강중협 전 행안부 정보화 전략실장이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측의 대선공약을 각각 프리젠테이션할 예정이다.

또한 권영빈 교수(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이봉규 교수(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한은경 교수(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등 각계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하여 토론이 진행될 예정으로, 참석자들도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한편 올해 4회째에 접어드는 '국회 ICT 전문가 포럼'은 국회가 정확하게 급변하는 ICT 현안을 분석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자문하기 위해 지난 7월에 발족되었으며, 새누리당 정책의장인 진영의원과 민주통합당 정책연구원장인 변재일의원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회, 대선후보 ICT 정책 검증 토론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