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농약 검출 고춧가루 2종 자진회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해당 제품에서 터부코나졸 농약 기준치 이상 검출

[이균성기자]CJ제일제당은 3일 농약 성분이 기준치 이상으로 검출된 고춧가루 제품 '해찬들 고춧가루' 2종을 자진회수(리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리콜되는 제품은 유통기한이 2013년 8월 13일(2012년 8월 14일 제조)로 표시된 '해찬들 양념용 고춧가루 500g'와 '해찬들 김치용 고춧가루 500g' 등 2종으로 총 2천688개 분량(소비자가 기준 약 8천만원)이다.

CJ제일제당은 "서울시에서 잔류농약 검사 중 '해찬들 고춧가루' 제품에서 기준치 이상의 터부코나졸이 검출돼 리콜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 측은 특히 "해당 제품은 물론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책임을 다하고자 시중에 유통된 '해찬들 고춧가루' 전량을 판매중단하고 자진회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CJ제일제당은 할인점, 백화점, 단위 수퍼 등에서 해당 기간 제품에 대한 반품 및 자진회수 활동에 들어간다.

리콜 관련 문의처는 CJ제일제당 고객행복센터(080-850-1200)이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CJ제일제당이 위탁·생산한 '해찬들 고춧가루'와 '해찬들 김치용 고춧가루', 영양F&S가 자체 생산한 '햇님마을 고춧가루'에서 터부코나졸 농약 성분이 기준치를 초과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식약청은 해당 제품의 유통·판매를 금지하고 회수 조치 중이다.

/이균성기자 gsle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농약 검출 고춧가루 2종 자진회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