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LED조명 제품군 늘려 기업 조명시장 공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박계현기자]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가 27일 서울 파이낸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업 사무실 등에 사용되는 오피스 조명 부분에 주력해 성장해 나가겠다"고 발표했다.

필립스전자 조명사업부문을 총괄하는 김일곤 전무는 "필립스 오피스 솔루션은 설계부터 등기구, 콘트롤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LED조명이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사무실 유지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국내 '그린빌딩'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필립스에 따르면, 현재 전세계 에너지의 40%가 기업의 사무실에서 소비되며 그 가운데 35%의 전기가 조명으로 사용된다.

김일곤 전무는 "최근 기업들의 업무 환경 개선에 대한 요구가 점차 많아지고 있다"며 "향후 오피스 조명 부분의 시장성 또한 높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또 필립스전자는 오는 2013년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소비자 등기구를 판매하는 소매점 판매를 확장할 계획이다.

김 전무는 "세계적으로 저효율 조명 기기인 백열램프가 고효율 LED 조명으로 대체되고 있는 추세"라며 "에너지 효율적인 조명 솔루션으로 제품군을 늘려 가정·매장·사무실·도로·경관 등 폭넓은 영역에서 LED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필립스, LED조명 제품군 늘려 기업 조명시장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