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한국 테라데이타(대표 박진수)가 '애스터 SQL-맵리듀스' 프레임워크의 무료 버전인 '애스터 익스프레스 5.0'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애스터 익스프레스는 웹사이트(http://www.asterdata.com/AsterExpress)에서 누구나 다운로드해 사용해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SQL과 SQL-맵리듀스가 내장된 빅데이터 분석 엔진을 비롯해 디지털 마케팅 최적화, 소셜 네트워크 분석, 부정행위 감지, 머신 데이터 분석 등의 기능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애스터 익스프레스는 비즈니스 분석가, 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에게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에 숨겨진 비즈니스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하며, 편리하고 실제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타소 알귀로스 테라데이타 애스터 공동 대표는 "애스터 익스프레스는 분석 전문가들이 기존 기술과 일반적인 분석 툴을 활용해 다양한 데이터에서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테라데이타는 애스터 익스프레스에 포함된 50여개 기능을 넘어 그 이상의 것을 원하는 개발자들을 위해서는 애스터 개발 환경(ADE)을 제공한다. ADE는 구축을 통한 개발과 테스팅에서부터 개발 라이프사이클을 통해 SQL-맵리듀스 분석 애플리케이션의 생성을 가속화하고 단순화시키는 시각적 통합 개발 환경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