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한국IBM(대표 이휘성)이 17일 최대 성능의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스토리지 DS887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IBM 시스템 스토리지 DS8870은 대용량 트랜잭션을 처리해야 하는 금융IT 시스템을 비롯해 전자상거래 시스템, 대용량 배치(batch) 프로세스, 분석계 시스템 등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한국IBM에 따르면 스토리지의 두뇌 부분인 컨트롤러에 IBM 파워7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 DS8000 대비 3배 이상 향상된 성능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스토리지 성능 위원회(Storage Performance Council)의 SPC-1, SPC-2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IBM DS8870은 이중화된 설계와 드라이브 암호화 기능을 비롯해 역할 기반 액세스 제어, 위변조 방지 감사 로깅 등 수준 높은 보안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IBM 하이퍼스왑(Hyper swap) 기능으로 오픈 서버 환경에서도 디스크간 자동 테이크 오버(Take-over)가 가능해 안정적인 재해복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속적인 데이터 액세스가 필요한 고객은 재해 시에도 중단 없이 업무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한국IBM 시스템테크놀로지그룹(STG) 스토리지 사업부 김형석 사업부장은 "파워7 프로세서를 탑재해 새롭게 선보이는 DS8870은 획기적인 고성능으로 클라우드와 빅데이터에 대응하는 새로운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의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