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통합검색 개편…SNS 연계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셜UP키워드, 왜떴을까 순위 제공 등

[김영리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계를 강화한 네이트 통합검색을 개편했다고 5일 발표했다.

우선 SNS의 이슈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주는 '소셜UP 키워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통합 검색면 우측에 배치된 '소셜UP 키워드'는 트위터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키워드를 추출해 실시간 순위를 보여주는 서비스로 기존 검색어 순위로 파악하기 힘든 소셜 이슈 파악에 유용하다.

네이트 토픽 검색 서비스인 '왜떴을까'의 일간·주간·월간 순위도 추가돼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이슈 콘텐츠를 제공한다.

'왜떴을까' 콘텐츠를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바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은 이슈를 기존 네이트온 친구 뿐 아니라 다양한 SNS로 간편하게 보낼 수 있게 된 것. '왜떴을까'의 경우 유튜브, 호핀 동영상 서비스를 도입해 기존 텍스트 보다 더 풍부한 콘텐츠로 즐길 수 있게 했다.

사람 검색도 친구 추천 기능을 개선했다. 특정 이름을 검색할 경우 기존 인맥 정보를 활용해 지인일 확률이 높은 순서대로 나열된다. 인맥 확장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SK컴즈 김동환 검색본부장은 "다양한 이슈나 정보 유통에 있어 SNS의 활용도를 한층 높이는 동시에 보다 심플하고 직관적인 UI 개선작업으로 사용성을 강화했다"며 "앞으로 네이트의 우수한 콘텐츠와 SNS에 대한 적극적 활용을 통해 네이트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적 검색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트, 통합검색 개편…SNS 연계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