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성과공유 자율추진 협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은미기자] 롯데홈쇼핑은 지식경제부와 성과공유제 자율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경부는 지난 11일 대기업 45곳과 성과공유제 자율추진협약을 맺었다. 여기에 롯데홈쇼핑이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포함됐다.

성과공유제란 대기업과 중소기업(협력회사)이 원가 절감, 품질 개선, 생산성 향상을 이뤘을 때 사전에 약정한 바에 따라 공유하는 제도다.

대기업이 전체 협력회사와 합의한 목표이익을 넘어서면 초과분만큼 협력사 기여도에 따라 나누는 동반성장위원회의 '이익공유제'와는 차별화된다.

지난 11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성과공유 자율추진 협약식'에서 45개 대기업들은 협력사와 공동기술개발, 품질개선, 생산성 향상, 원가절감 등 다양한 공동혁신 활동을 통해 보다 많은 협력성과를 공유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유통채널로서의 역할을 최대한 살려 중소기업 제품 판로확대, 해외시장 진출 지원, 차별화된 PB상품(자체 브랜드 상품) 개발 등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는 "협력사와 성과를 공유하며 함께 발전해 나가는 것은 동반성장 실현의 첫걸음"이라며 "이번 성과공유 자율추진 협약 체결을 통해 협력사와 해외 동반진출, 신제품 공동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진정한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홈쇼핑, '성과공유 자율추진 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