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쿠폰 결제 빨라진다"…자동화시스템 '티몬 클릭' 개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은미기자] 소셜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는 쿠폰의 사용과 결제를 매장의 기존 결제기기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쿠폰자동화시스템 '티몬 클릭'을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티몬 클릭'은 매장에 보편적으로 구비된 POS(Point of Sale)단말기 내에 티몬에서 제공하는 작은 USB 형태의 티몬클릭을 연결하면 기존 결제 화면과 연동돼 쿠폰 고객의 계산을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소셜커머스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매장에서 기존에 쓰던 포스와 별도로 노트북이나 PC를 이용해야 했다.

이로 인해 인터넷으로 파트너 페이지에 접속해 쿠폰 번호를 입력하거나 고객명 등을 일일히 확인해야 했기 때문에 확인 절차도 번거로웠다. 이 때문에 손님이 몰리는 시간에는 확인에 많은 시간이 걸리면서 업주와 손님이 모두 불편함을 겪었다.

'티몬 클릭'은 업주들이 쿠폰 확인을 위해 별도의 PC에 접속하지 않아도 된다. 기존 POS의 결제화면에서 소셜커머스 쿠폰도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하다.

티켓몬스터는 상반기 중으로 서울지역 1천여개 파트너사에 티몬 클릭을 보급할 계획이다.

신현성 티몬 대표는 "티켓몬스터의 혁신이 파트너들의 고충을 해결해 성공의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기반을 로열티 서비스, 예약 및 배달 서비스 등 유통 관리에서 고객 분석까지 제공할 수 있는 종합적인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셜커머스 쿠폰 결제 빨라진다"…자동화시스템 '티몬 클릭'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