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계현기자] 영국 반도체 설계기업 ARM이 중국 팹리스 업체인 하이실리콘과 코텍스 프로세서 기술과 말리 그래픽 프로세서(GPU) 제품군의 지적재산권(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하이실리콘은 ARM사의 최신 GPU 제품군인 말리(Mali) 400과 말리 T658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말리 T658은 GPU에 연산처리기능을 더해 좀 더 빠른 속도로 얼굴인식에 필요한 정보 등을 처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ARM 측은 "말리 GPU는 음성인식·동작인식 등 직관적인 사용자환경 뿐 아니라 3D 그래픽, 사진 보정, 콘솔 게임 등 고성능 그래픽 사양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하이실리콘 조지 유 프로세서 사업부문 대표는 "말리 GPU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모바일 및 가정용 기기에 다양한 그래픽 솔루션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며 "ARM 기술을 통해 스마트 가전부터 클라우드 시스템까지 다양한 컴퓨팅 플랫폼이 보다 쉽게 융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RM 사이먼 세가즈 프로세서 및 피지컬 IP 부문 총괄 책임 겸 부사장은 "ARM의 전력 효율적인 코텍스 프로세서와 말리 GPU 성능을 통해 하이실리콘은 가장 에너지 효율적인 방식으로 더욱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