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주, 완판녀 대열 합류…'장윤주 바람막이' 완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홍미경기자] K2는 지난 3월 말 선보인 클라이밍 윈드재킷이 출시후 2달이 채 되기도 전에 모든 수량이 소진되며 완판 기록을 세웠다고 17일 밝혔다.

K2가 선보인 클라이밍 윈드 재킷은 일명 '장윤주 바람막이'로 불리며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은 제품이다. 장윤주가 직접 착용한 오렌지 컬러 제품은 전년보다 물량을 30% 확대했음에도 불구하고 단기간 내 폭발적인 반응으로 완판을 기록했다. 다른 컬러의 제품 역시 물량을 늘렸음에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높은 판매 추이를 보이고 있어 패셔니스타 장윤주의 위력을 입증했다.

무엇보다 K2는 올 시즌 이례적으로 여성 모델 장윤주, 차예련, 한혜진 3명을 동시에 선정,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업계 이슈가 됐다. 3명의 여성 모델을 활용해 세련된 여성 라인을 선보이고, 고객이 보다 현명하게 아웃도어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스타일 가이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며 여심(女心)잡기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K2 이태학 사업본부장은 "K2는 여성 고객을 위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매출증대 및 완판까지 기록하는 등 여성 고객의 뚜렷한 증가세를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늘어가는 여성 아웃도어 인구의 수요를 충족시키며 다양한 고객층을 아우르는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2는 장윤주, 차예련, 한혜진을 통해 기존 남성 중심의 강인하고 도전적인 이미지에 보다 대중적이고 세련된 여성 아웃도어 이미지를 더해 남녀노소 모든 고객층을 아우르는 국내 아웃도어 리딩 브랜드로의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윤주, 완판녀 대열 합류…'장윤주 바람막이' 완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