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젬콤 SW 인터내셔널' 인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천연자원 산업으로 3D 비즈니스 확장"

[김수연기자] 다쏘시스템이 '젬콤(Gemcom) 소프트웨어 인터내셔널'을 인수하며 천연자원 산업으로 3D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한다.

다쏘시스템은 광업 분야에 활용되는 산업용 소프트웨어를 생산하는 '젬콤 소프트웨어 인터내셔널(이하 젬콤)'을 미화 3억6천만 달러에 인수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다쏘시스템은 젬콤의 인수로 3D 비즈니스 영역을 천연자원 산업 분야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쏘시스템은 젬콤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지오비아(GEOVIA)'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었다. '지오비아'가 제공하는 지질학적 모델링·시뮬레이션 기술을 통해 천연자원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다쏘시스템은 기대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의 젬콤 인수는 오는 7월 완료될 예정이며, 릭 모이나드 현 젬콤 회장이 지오비아의 CEO로 부임하게 된다.

한편 다쏘시스템은 3월말로 마감된 2012년 1분기 실적과 관련해,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4억6천200만 유로(약 7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주당순이익(EPS)은 14%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의 빠른 성장에 힘입어 신규 라이선스 매출이 18%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김수연기자 newsyout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쏘시스템, '젬콤 SW 인터내셔널'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