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월16일까지 접수

[김영리기자]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동천)은 경기도 안양시와 공동으로 올해 신규로 설립되는 '스마트콘텐츠센터'의 입주업체를 20일부터 3월16일 오후 5시까지 모집한다.

올해 총 10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스마트콘텐츠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5월 평촌 범계역 8번 출구 지스퀘어(G-Square)에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대상은 스마트기기 기반의 콘텐츠 제작, 서비스, 마케팅, 홍보 사업(예정) 중인 국내 중소기업 또는 창업 예정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 무료로 사무공간과 부대시설(회의실, 휴게실, 자료실 등)을 제공하며 관리비(전기, 통신 등)는 50%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입주한 기업을 대상으로 교육·컨설팅·투자유치 등 맞춤형 프로그램과 전국단위의 네트워킹·테스트베드를 지원하며 심사를 통해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도 추진한다.

입주한 업체의 지원기간은 예비창업자 1년, 중소기업 2년이다. 정기적 심사를 통해 최장 4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지원서 접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공고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지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을 위해 진흥원은 3월7일 오후 3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차세대콘텐츠산업본부 김진규 본부장은 "우리나라 10대 생태계 발전형 신성장동력 과제중 하나인 스마트콘텐츠산업 육성전략의 첫 출발점"이라며 "스마트콘텐츠센터를 향후 스마트콘텐츠산업 육성의 중심지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