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더스카이' 평균 이용시간 51분…'카카오톡' 제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박계현기자] 소셜네트워크게임 '룰더스카이'의 일 평균 이용시간이 처음으로 모바일 메신저 앱 '카카오톡'을 넘어섰다.

14일 안드로이드 통계 분석 애플리케이션 '앱순이'가 지난 1월 앱순이 사용자 250만명의 스마트폰 사용을 분석한 결과, 룰더스카이의 일 평균 이용시간은 51분30초를 기록해 42분을 기록한 카카오톡을 제쳤다.

앱순이가 스마트폰 사용 분석을 시작한 지난 2011년 이후 카카오톡이 일 평균 이용 시간 부문에서 1위를 내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른 모바일 메신저인 다음 마이피플은 일 평균 이용 시간이 7분44초, 틱톡은 6분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조사는 '앱순이' 이용자 중 한 달에 한 번 이상 해당 앱을 실행시킨 경험이 있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됐다.

한편 '룰더스카이' 개발사인 JCE는 지난 1월 1일 게임의 일일접속자수(DAU)가 4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힌 바 있다.

'룰더스카이'를 개발한 신재찬 전략기술실 MC팀 팀장은 "일일접속자수 40만명은 MMORPG 동시접속자수 기준 15만명에 해당하는 수치"라며 "틈틈이 즐기는 모바일게임의 특성상 주로 이용자들이 잠들기 전인 11시부터 12시까지 게임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며 이 시간에는 최대 30만명까지 접속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룰더스카이' 평균 이용시간 51분…'카카오톡' 제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