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ECMD,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은미기자] 풀무원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ECMD는 18일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풀무원 전 계열사가 CCM 인증을 받게 됐다.

ECMD는 고객만족경영 일환으로 지난해 3월 CCM 도입을 선포하고 고객지향적인 기업문화 형성과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사전예방활동, 시스템 구축을 통한 사후관리 활동 강화에 집중해왔다.

특히 고객만족 자율관리를 위해 각 부서에서는 CCM 프로그램 실행 교육을 시행하고 고객만족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해 지속적인 고객의견 청취 및 개선, 알레르기 유발물질, 영양성분, 원산지 등을 식단표에 표기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한윤우 풀무원홀딩스 사장은 "먹을거리를 생산하는 식품기업으로써 마땅히 지켜야 할 의무이자 지속가능 기업의 경쟁력 확보 제고 차원에서 풀무원은 전 계열사의 CCM 인증 획득을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만족할 만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CCM은 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의 확산과 소비자 관련 시스템 구축·정비를 통한 대내외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할 목적으로 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풀무원 ECMD,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