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유니티 맞손, 엔진 사용 협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허준기자] 넥슨코리아는 미국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와 유니티 개발 플랫폼 이용 및 양사 기술 교류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넥슨코리아를 비롯한 자회사 및 해외법인에서 유니티 엔진을 비롯한 개발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잇게 됐다. 양사는 지속적인 기술 공유 및 교류를 통해 유니티 개발 플랫폼 활용도 및 품질을 높이는 등 다양한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미국의 유력 게임엔진 개발업체다. 유니티 엔진은 각종 멀티플랫폼에서 활용도가 높은 고퀄리티의 3D 엔진으로 최근 스마트 디바이스 환경에서 각광받고 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대형 퍼블리셔, 인디 스튜디오 및 일반이용자 등 약 75만 명의 정식 등록사용자로 구성된 활발한 개발자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넥슨코리아 서민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점점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멀티플랫폼 기반의 콘텐츠 개발에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활발한 교류를 통해 양사가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CEO 데이비드 헬가슨은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인 넥슨코리아에서 유니티 개발툴을 이용해 게임을 개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개발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유니티 맞손, 엔진 사용 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