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적성검사 앱북 '안녕! 네 꿈은 뭐니?'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터랙티브 만화로 46개 직업 체험

[김수연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는 금성출판사(대표 김인호)와 공동으로 어린이 직업 적성검사와 인터랙티브 앱북이 결합된 애플리케이션 '안녕! 네 꿈은 뭐니? - 어린이 직업 적성검사'를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안녕! 네 꿈은 뭐니?'는 서울 임상심리연구소 대표인 김환 교수가 개발한 적성검사를 기반으로 하고 검사 결과에 맞는 직업을 금성출판사의 '꿈을 이룬 사람들'에 기초해 제작된 인터랙티브 만화. 아이패드 전용 앱 형태로 출시됐다.

특히 이 앱북에는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의 프레젠테이션용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한컴오피스 한쇼'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인터랙티브 요소가 접목되어 있다. 어린이들은 46개의 다양한 직업을 생생한 인터랙티브 만화로 살펴볼 수 있고 인물사전, 퍼즐, 짝 맞추기, 틀린그림찾기 등의 부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적성검사에 일부 만화 콘텐츠가 포함된 앱은 무료로 제공되며, 46개의 직업체험 만화콘텐츠는 각각 2.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세트 상품은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한편 한컴은 내년에도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구름빵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 등 유명 콘텐츠와 자사 기술을 활용한 앱북을 차례로 선보이며, 앱북으로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김수연기자 newsyout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 적성검사 앱북 '안녕! 네 꿈은 뭐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