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DB진흥원, DB 보안 가이드라인 발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DB 보안 이해 및 정책 수립, 보안 실무 등의 내용으로 구성

[김관용기자]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한응수)은 정보시스템 운영 조직이 자체적으로 데이터베이스 보안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 보안 가이드라인'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동안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등으로 대표되는 정보 활용 경계면 중점의 정보보안 활동을 넘어, 데이터 자체의 보호에 집중하는 데이터베이스 보안이 정보 보안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

따라서 이번에 발간된 데이터베이스 보안 가이드라인은 데이터베이스 보안의 개념적인 정의부터 구체적인 기술 도입과 진단 방법에 이르기까지 실무자가 데이터베이스 보안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작됐다.

데이터베이스 보안 가이드라인은 ▲데이터베이스 보안 이해 ▲데이터베이스 보안 정책 수립 ▲데이터베이스 보안 실무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오는 15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개최되는 '데이터베이스 보안 도입 전략 세미나'에서 참석자들에게 200부 가량 배포할 예정이다.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이창한 실장은 "이번 가이드라인은 데이터베이스 보안 구축 과정을 기획-설계-구축-운영으로 구분하고 각 단계에서 접근제어, 암호화, 작업결재, 취약점 분석과 같은 기술요소들을 도입 및 운영하기 위해 어떠한 계획과 활동이 필요한지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DB진흥원, DB 보안 가이드라인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