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온실가스·에너지 솔루션 '녹색기술' 인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베니트 카본아이', 비용 효율적인 에너지 절감방안 제시

[김관용기자] 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가 온실가스·에너지 모니터링 및 탄소 라벨링 관리 기술을 인정받아 정부가 지정하는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녹색기술 인증은 탄소저감, 그린IT, 신재생에너지 등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고 관리하는 녹색기술에 대해 지식경제부 등이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코오롱베니트는 자체 개발한 온실가스·에너지 통합관리 솔루션인 '베니트 카본아이(BENIT Carbon i)'를 녹색기술로 인증 받았다.

베니트 카본아이는 사업장과 배출시설 별로 온실가스 배출량과 에너지 사용량을 측정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각 기업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이 솔루션은 ▲온실가스 배출량과 에너지 배출량을 세부 제품 단위까지 산정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는 탄소라벨링 기능과 ▲제품 생산량에 따른 에너지 사용량 분석을 통해 미래 배출량을 예측하는 에너지 시뮬레이션 기능 ▲감축 실적과 목표 배출량을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는 성과관리 기능 등을 보유해 기업의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 이상익 ITE본부장은 "이번 인증을 기반으로 전문 컨설팅, 교육, 시스템 구축, 아웃소싱으로 이어지는 온실가스·에너지 통합 서비스를 보다 공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오롱베니트, 온실가스·에너지 솔루션 '녹색기술'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