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연기자] 오토데스크 코리아(대표 김동식)는 지난달 29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오토데스크 유니버서티 2011'에서 오토캐드 WS(AutoCAD WS)의 차기 버전에 추가되는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다고 6일 발표했다.
오토캐드 WS(AutoCAD WS)는 사용자가 데스크탑, 웹 및 모바일 기기에서 오토캐드(Autodesk AutoCAD) 프로젝트를 확인, 편집 및 공유할 수 있는 무료 웹 및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으로 차기 버전에는 3D·GPS·플롯-투-프린트 기능 등이 추가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토캐드 WS 사용자는 모바일 기기 상에서 3D 도면 작업을 가능케 하는 3D 인터렉티브 요소를 사용할 수 있다. 인터렉티브 3D 모드는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오토캐드 WS로 3D 도면을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가된 GPS 기능을 통해 지리적 위치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설계 프로젝트와 함께 저장할 수 있다. 현장에서도 도면 상의 지리적 위치에 대한 코멘트 공유 및 저장 등 도면의 방향성을 향상하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플롯-투-포인트(Plot-to-Print) 기능을 통해 디자인젯을 포함한 모든 HP e프린터(HP ePrinter)에서 바로 원격 인쇄를 할 수 있게 됐다. 무료 HP 온라인 서비스인 HP ePrint & Share를 신청한 오토캐드 WS 사용자는 쉽게 도면을 열고 오토캐드 WS 에서 직접 웹에 연결되어 있는 HP 디자인젯 프린터로 도면을 인쇄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