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뉴스] 모바일 앱 주로 활용하는 분야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원은영기자] 스마트폰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모바일 앱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스마트폰이 일상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한 것도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뿐 아니라 뉴스 확인, 소셜네트워크 접속 등 다양한 모바일 앱이 제공하는 기능에 의존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조사기관 PwC가 3천282명의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매일 스마트폰으로 ▲커뮤니케이션 기능 ▲뉴스나 날씨 검색 ▲소셜네트워크 사용 등의 3가지 활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40% 이상이 2년 정도 후에는 모바일 앱 덕분에 스마트폰을 이용한 활동이 ▲여행 ▲헬스케어 등 15개의 다양한 분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특히 PwC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분야는 모바일 쇼핑 앱이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물품을 구매하는 것을 편리하게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응답자 가운데 86%가 지난 한 해 동안 온라인 쇼핑을 해본 경험이 있으며 42%는 매주 그러한 활동을 한다고 응답했다. 반면 지난 한해 동안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쇼핑을 하는 사람은 그 중 52%였으며 스마트폰으로 매주 쇼핑하는 경우는 12%에 불과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을 꺼리는 주 원인으로는 화면 크기가 작아 결제 정보를 입력하는게 번거롭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좀더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앱이 출시될 예정이며 젊은 세대들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는데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향후 모바일 쇼핑은 점차 확대될 전망이라고 PwC는 내다봤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21-45세에 속하는 대부분의 응답자들이 모바일 앱 활용과 관련해 "점차 많은 모바일 앱이 등장하고 있으며 이때문에 컴퓨터로 해왔던 모든 것을 스마트폰으로 쉽게 할 수 있게 됐다"고 응답했으며 일부 사람들은 "웹 브라우저를 쓰는 유일한 이유는 단지 구글과 관련된 작업을 하기 위해서일 뿐이다"고 말했다.

/원은영기자 grac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통계뉴스] 모바일 앱 주로 활용하는 분야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