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연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마인드맵 프로그램인 '알마인드' 1.0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알마인드'는 이스트소프트가 지난 4년간 개발해온 프로젝트며, 이번 베타 버전 출시로 회사는 기존 유틸리티 개념의 소프트웨어 시리즈에서 업무 및 교육용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제품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알마인드'는 마인드맵 이론을 구현한 프로그램으로 특정 사안과 관련된 정보나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확장시키고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지도를 그리듯 복잡한 문제나 추상적인 생각을 시각적으로 이미지화 하여 전개시켜 나가면서 입체적이고 종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는 것.
특히 '알마인드'에는 손가락 터치나 마우스 클릭만으로 원하는 위치에 마인드맵의 가지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하는 '드로잉 인터페이스(Drawing Interface)'가 적용됐다. 이러한 '드로잉 인터페이스'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터치기반 기기에 최적화된 기능이다. '알마인드'는 현재 윈도우 기반의 터치 스크린 PC를 우선 지원하고 있다.
또한 '알마인드'는 ▲작업 기한 및 우선 순위를 설정할 수 있고 ▲워드, 엑셀 등의 오피스 제품 및 다른 형식으로 된 파일과의 호환성을 제공하며 ▲책갈피, 태그, 하이퍼링크, 첨부파일 등을 마인드맵 내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원하는 맵 스타일로 변경하거나 클립아트, 배경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맵을 꾸밀 수 있다.
이 제품은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이스트소프트는 '알마인드'의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서버 저장, 협업·PT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아이패드 등 지원 OS 플랫폼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김장중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보고서나 프리젠테이션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알마인드'는 논리적 사고력과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되는 업무 및 교육 현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알마인드' 1.0 베타 버전은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www.altools.co.k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베타 버전은 기업 사용자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