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클라우드 호스팅'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CPU·메모리·HDD 등 원하는 대로 추가해 사용

[김영리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적용해 서버 사양을 웹 상에서 쉽고 빠르게 변경할 수 있는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가 나왔다.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CPU 코어, 램, 하드디스크 등 서버 자원의 확장이 신속하고 자유로운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클라우드 호스팅은 가상화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시기에 CPU, 램, 하드디스크 등과 같은 서버 자원을 신속히 할당해 주는 서비스다. 이는 빠른 호스팅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만큼의 서버 자원만 사용하므로 비용 또한 경제적이다.

클라우드 호스팅은 서비스 신청 후 15분 내에 서버 설정이 완료되며 사양 변경도 10분 이내 가능하다. 특히 운영체제와 방화벽 설치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 서버 설정에 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 사양을 선택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에도 코어, 램, 하드디스크 등을 추가하거나 뺄 수 있으며 클릭 한 번으로 서버 중단·재개 명령도 내릴 수 있다.

클라우드 호스팅의 기본 사양은 CPU 1코어, 램 1GB, 하드디스크 100GB, 월 트래픽 1TB로 구성돼있다. 사용자가 원하면 최대 CPU 8코어, 램 16GB, 하드디스크 400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서버 자원을 쉽고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이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의 최대 강점"이라며 "특정 기간에 접속자가 몰리는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임시로 고성능 서버가 필요한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페24 '클라우드 호스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