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웅서기자]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은 19일 초소형 미러리스 카메라 '펜 미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신제품 '펜 미니'는 지난 7월 발표한 펜 시리즈 3종의 신제품 중 가장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엔트리 모델이다. 올림푸스는 이번 펜 미니 출시로 최고급 플래그십 모델부터 엔트리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펜 미니는 1200만 화소, 초당 5.5연사 촬영, 트루픽 Ⅵ 이미지 처리 엔진, 고속 라이브 MOS 센서 등을 제공한다. 동영상은 풀HD 촬영이 가능하며, 펜의 무선전송 기능인 펜팔 기능도 사용 가능하다.
무게는 약 215g으로 가벼우며 배터리와 기본렌즈를 장착했을 때도 400g에 불과하다. 또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화이트, 블랙, 실버, 핑크, 퍼플, 브라운 등으로 색상을 다양화했다.
이 외에도 올림푸스만의 아트필터 기능 6가지를 내장했다. 카메라 상에서 버튼 한두번으로 다양한 사진 편집이 가능하게 한 라이브 가이드 기능은 더욱 간편해졌다.
펜 미니의 가격은 14~42mm 표준 렌즈를 포함한 싱글킷은 74만9천원, 40~150mm 렌즈를 포함한 더블렌즈 킷은 101만9천원이다. 올림푸스한국은 전국 픽스딕스 및 하이마트 매장, 온라인 쇼핑몰, 올림푸스 직영점 및 올림푸스 쇼핑몰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장 이극로 상무는 "스타일리시하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중요한 구매포인트로 여기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펜 미니는 훌륭한 대안이 될 것"이라며 "감각적인 디자인과 카메라 본연의 최첨단 기능까지 갖춰 국내 시장에서 성공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31일까지 정품 등록 고객에 한해 힐튼 남해 리조트 숙박권 및 BMW 렌터카 이용권, 뮤지컬 마스크 오브 조로 VIP 티켓, 재즈 프라즈마틱 공연 관람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