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길 SK C&C 사장, 美서 M커머스 탄생 비화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美 채용 특강서 '패기있는 글로벌 ICT 리더' 중요성 강조

[구윤희기자] 정철길 SK C&C 사장이 지난 2일 미국 한인 유학생 대상 채용 특강에서 SK C&C의 글로벌 사업인 'M커머스' 탄생 배경을 공개했다.

정철길 사장은 2007년 당시 최태원 SK 그룹 회장이 내수 중심의 IT서비스 사업 구조를 수출 주도형으로 바꿀 것을 주문하면서 모바일 킬러 솔루션이나 플랫폼 등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당시 세계 선두의 통신 장비회사 화웨이와의 협력을 이끈 빌링 솔루션 'NVIOS(엔비어스)'를 시작으로 미국 시티은행과 미국 조지아주의 신용협동조합들에 공급된 M뱅킹 솔루션 '모바일온(Mobile On)'이 탄생했다.

SK C&C의 통신과 금융 역량이 모여 개발된 '모바일온'은 모바일 쿠폰 발급과 유무선 연계를 통해 금융∙상점 정보 등을 공유하는 금융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을 통해 미국 모바일 뱅킹 업계에 SK C&C를 알리는 역할을 했다.

2009년에 접어들면서 모바일 솔루션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SK C&C는 본격적인 모바일 중심의 ICT 생태계 조성을 위한 종합 M커머스 솔루션 '코어파이어(CorFire)' 개발에 착수했다.

정철길 사장은 최태원 회장이 글로벌 기업과의 보다 적극적인 협력을 통한 생태계 구축을 주문하자 SK C&C의 북미 M커머스 시장 진출은 더욱 힘을 받게 됐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SK C&C는 세계 최대의 전자지불 결제 업체인 FDC(퍼스트 데이터 코퍼레이션)와의 협력을 이뤄내며 글로벌 M커머스 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FDC에 이어 Google(구글), InComm(인컴) 등의 글로벌 기업들이 SK C&C의 새로운 사업 파트너가 됐다.

정 사장은 강연을 마무리하며 "글로벌 변화 속에서 먼저 기회를 보고 준비하며 꿈을 현실로 만드는 리더가 많아질 때 글로벌 시장은 비로소 우리의 시장이 된다"면서 "강연에 온 한인 유학생 모두가 패기있게 새로운 길을 만들어 가는 글로벌 ICT 리더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소재한 라우더밀크 센터(Loudermilk Center)에서 진행된 이날 강연에는 조지아공대(Georgia Tech)를 비롯해 조지아 주립대, 에모리대, 조지아대 등 애틀란타 지역 명문대학에 재학중인 한인 유학생 100여명이 참석했다.

SK C&C는 지난 8월 2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미국 동부, 중부, 서부 지역을 돌며 미주 상위 50대학 중 한인 비중이 높은 20개 대학을 대상으로 글로벌 채용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구윤희기자 yun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철길 SK C&C 사장, 美서 M커머스 탄생 비화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