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엑스플랫폼9.2 버전 정식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하이브리드 버전 및 멀티 레이아웃 매니저 기능 추가

[구윤희기자] 기업용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 기업인 투비소프트(대표 김형곤)가 '엑스플랫폼9.2' 버전을 출시했다.

2일 투비소프트에 따르면 RIA는 애플리케이션을 웹이라는 시스템 베이스에 올려놓고 구동시키는 기술로 '엑스플랫폼'은 기업의 입장에서 RIA를 구현하기 위해 탄생한 기업용 리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REA)이자 기업용 유저 인터페이스(UI) 개발 플랫폼이다.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구현 기술의 두 축인 RIA 플랫폼과 에이잭스(Ajax)를 하나의 개발 툴에서 모두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9.2 버전은 런타임, 에이잭스, 하이브리드 버전을 하나의 툴로 개발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디바이스와 해상도에 최적화된 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멀티 레이아웃 매니저' 기능을 추가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툴을 추가했다.

김형곤 투비소프트 사장은 "이번 버전 출시로 PC와 다양한 모바일 IT환경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UI와 UX(사용자 경험)를 제공하고 개발자 생산성을 높여주는 환경을 제공해 비즈니스 환경을 보다 탄력적으로 구성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투비소프트는 지난 1일 '스마트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새로운 UX 오아시스가 열리다'라는 주제로 그랜드 세미나를 개최했다. 약 8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비즈니스 특성에 맞는 실질적인 UI·UX 실행전략, 다양한 업종 구축사례 등이 소개됐다.

/구윤희기자 yun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투비소프트, 엑스플랫폼9.2 버전 정식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