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오류 공식 사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업 블로그 및 트위터에 사과문 게재

[구윤희기자] 삼성SDS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나이스) 오류와 관련해 구축 과정에서 일부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했다고 공식 사과했다.

삼성SDS는 25일 기업 블로그(http://www.ictstory.com/)와 트위터를 통해 나이스 시스템 오류에 대한 사과문을 게재하고 "방대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일부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했으며 이미 수정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나이스는 최근 프로그램 성적 처리 오류로 전국에서 1학기 내신 석차와 등급이 바뀐 고등학생이 2만9천7명에 달하는 등 일대 혼란을 초래하며 물의를 빚고 있다. 성적 석차 변경은 전국 823개교에서 발생했으며 그 가운데 350개교 2천416명의 석차 등급이 변경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오류는 학교별 성적관리 기준에 따라 학생들의 점수를 입력·처리하는 과정에서 동점자 판별과 동점자 간 석차 분류에 착오가 발생해 일어났으며 이 시스템을 납품한 삼성SDS가 책임을 인정하면서 책임공방도 약화될 전망이다.

다음은 사과문 전문.

NEIS 시스템 오류에 대해 사과 드립니다.

최근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의 성적처리 프로그램 오류로 인해 학부모·학생·교사를 비롯한 많은 관계자 분들에게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방대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일부 프로그램의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발생한 오류에 대한 프로그램은 이미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전반에 걸쳐 다시 한 번 꼼꼼하게 점검하여 안정된 시스템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구윤희기자 yun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SDS,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오류 공식 사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