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USB 3.0 '아이스토어 i3'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알루미늄 합금 소재, 저발열 설계로 데이터 안정성 강화

[박웅서기자] 새로텍(대표 박상인)은 21일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고성능 외장형 스토리지 '아이스토어 i3'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신제품 i3는 차세대 인터페이스 USB3.0과 최대 3TB의 넉넉한 저장공간을 지원해 사용자에게 보다 쾌적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한다.

최대 3TB 저장공간은 대용량 콘텐츠들을 부담 없이 저장할 수 있어 유용하다. 3TB 용량은 동영상 파일 2천개(1.5GB 기준), 디지털사진 약 86만장(3.5MB 기준), MP3파일 75만개(4MB 기준) 등을 저장할 수 있는 수준이다.

아울러 발열 분산 설계 방식을 채택해 하드디스크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소재는 방열 기능이 뛰어난 알루미늄 합금 재질을 채택하고, 내부발열을 효과적으로 순환시켜주는 '에어 플로우' 설계를 적용했다.

이 외에도 윈도와 맥 OS를 동시에 지원해 사용자의 디지털 환경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아이스토어 i3는 1TB/2TB/3TB 등 3가지 용량으로 제공된다. 다음주 초부터 판매될 이 제품의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새로텍 관계자는 "외장하드 사용이 일반화되면서 저장 용량뿐 아니라 데이터 전송률을 결정짓는 인터페이스 및 디자인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무더위를 잊게 해줄 화이트 디자인과 USB3.0 인터페이스, 3TB의 저장공간 지원으로 보다 시원하고 넉넉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로텍, USB 3.0 '아이스토어 i3'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