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BSA, 전국 대학 대상 SW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효율적인 SW 관리 방안 및 정보교류 추진

[구윤희기자]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SPC)와 비즈니스소프트웨어연합(BSA)은 한국대학정보화협의회와 15일 숭실대학교에서 SW 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대학 내 불법복제 방지 및 저작권 보호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SW 사용 관리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최신 IT 기술, 법률, 정책 정보와 패러다임을 소개해 각 대학들을 지원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불법 SW 단속사례 및 대학의 효율적인 SW 관리방안(문화체육관광부) ▲SW 저작권 관리 양벌 규정(한양대학교 김병일 교수) ▲2011년 SW 저작권사 라이선스 정책(오토데스크 총판) ▲서체 사용 가이드라인(윤디자인연구소) ▲SW 자산관리 기업 모범 사례발표(NHN) ▲SW 자산관리를 위한 SPC의 제안 등이다.

이상호 한국대학정보화협의회 회장은 "정품 SW 사용관리에 대한 전문 교육은 학내 정품 사용 문화를 조기 정착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면서 "대학내 효율적인 SW 관리 및 선진정보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기관들과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현 SPC 회장직무대행은 "대학을 포함한 공공기관 대상 SW 자산관리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공공 부문의 SW 자산관리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SPC는 행사 당일 'SW 저작권 상담부스'에서 대학 전산 관계자들에게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SW 자산관리 솔루션 기업들의 전시부스도 마련해 세미나 참가자들의 SW 자산관리에 대한 보다 실질적이고 쉬운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구윤희기자 yun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PC-BSA, 전국 대학 대상 SW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