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리기자] N스크린 시대 효율적인 스마트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확인할 수 있는 콘퍼런스가 열렸다.
아이뉴스24는 8일 서울 강남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2011 스마트 마케팅 전략 (2011 SMSC)'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N스크린 시대, 효율적인 스마트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 기업 마케팅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소셜, 모바일, 스마트 같은 최신 마케팅 채널의 영향력과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 등을 짚어보고,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등을 제시했다.
기업 마케팅 환경 변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듯, 이날 행사에는 300여 명이 참석했다.
◆ SNS시대, 소비자의 참여·공유 이끌어내야
첫 강연에 나선 이동형 나우프로필 대표(싸이월드 창업자)는 "사람들은 누구나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기 원하기 때문에 참여와 공유를 기반으로 SNS는 계속 진화해왔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SNS는 본질적으로 '사람들의 머릿속에 있는 정보를 꺼내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공유할 수 있게 할까'라는 관점에서 접근한다"며 "인터넷은 과거 정보의 바다에서 이제는 사람의 바다로 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리콤 양윤직 부장이 'SNS 마케팅의 사례와 성공법칙'을 주제로 SNS 마케팅의 이해를 돕고 성공 조건을 제시했다.
양 부장은 "매스 미디어는 소비자를 향해 말하고 소셜미디어는 소비자에게 직접 말한다는 근본적인 차이점이 있다"며 "소비자와 대화를 통한 공유가 성공 키워드"라고 강조했다.
◆ 모바일·스마트앱 혁명
오후 세션은 모바일 광고 시장 동향과 위치기반 SNS, 스마트 앱 혁명 및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논의된다.
우선 퓨처스트림네트웍스 카울리의 홍준 본부장은 '모바일 광고 시장동향과 마케팅 효과분석'을 주제로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 시장이 확산되면서 연간 30% 이상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모바일 광고 시장의 발전 방향을 소개한다.
이어 KTH 전성훈 팀장이 '위치기반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사례'를 소개하며, 박경훈 캠든소프트 박경훈 대표가 '스마트앱 혁명과 앱을 통한 글로벌 진출 및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새로운 마케팅 툴인 SNS와 보편적인 디지털 마케팅 툴인 검색엔진 키워드 마케팅 방식의 결합 방안에 대해서도 소개된다.
전병국 검색엔진마스터 대표는 '소셜 미디어와 검색엔진의 최적화 전략'을 주제로 소셜미디어에서 효율적으로 검색엔진 키워드 마케팅을 펼치는 방안을 공개한다.
아울러 류한석 기술문화연구소장이 최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소셜커머스 업계에 대한 국내외 동향과 문제점, 발전방향을 소개할 계획이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사진 최규한기자 dreamerz2@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