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리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이용자가 웹과 모바일에서 더욱 편리하게 장소검색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맛집 데이터를 강화하고, 유용한 검색 부가 기능을 추가하는 등 장소검색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다음은 이번 개편을 통해 장소 검색에 제공되는 맛집 결과에 이용자 별점 및 평가자수, 체크인 숫자, 리뷰, 대표 메뉴 등의 데이터를 보강했다. 이를테면 '한남동 수제햄버거' 등 원하는 메뉴 별로도 검색할 수 있으며, 장소 검색시 이용자와의 거리 뿐만 아니라 평가지수를 함께 고려해 검색 결과를 제공하도록 개선했다.
또한 모든 검색 결과에 대한 ▲길 찾기 ▲문자로 장소 정보 보내기 ▲재검색 기능 등 부가 기능을 추가했으며 '소셜쇼핑'에서 할인티켓을 판매 중인 장소라면 할인정보를 함께 제공해 이용자들이 효과적으로 장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다음은 모바일웹에서 장소검색 특화 서비스인 '지금 여기엔(http://herennow.daum.net)'을 통해 이용자들이 현재위치 중심으로 장소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 여기엔'은 ▲일반 장소 키워드 검색 ▲접속한 시간대와 위치에 따라 자주 검색되는 맛집·카페·교통·병원·관공서 등 유용한 장소 추천 ▲자주 검색하는 장소 검색어 저장 ▲현재 위치, 최근 설정한 위치, 관심 지역, 추천 위치, 위치 검색 총 5가지의 자유로운 위치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모바일웹(m.daum.net) 상단의 메뉴에서 '여기' 아이콘을 접속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용 다음 애플리케이션에서 좌측으로 플리킹하면 확인 가능하다. 아이폰용 다음 앱에도 이달 중 '지금 여기엔'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다음 박혜선 검색기획팀장은 "이번 장소 검색 서비스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음은 지속적으로 검색 품질을 강화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